미용전문가가 되기 위한 최선의 선택 The Best Choice to become a Beauty Expert
학과소개>학과소개

학과소개

미용 전문가가 되기 위한
최선의 선택

The Best Choice to become a Beauty Expert
Convergence, Challenge, Communication

뷰티미용학과 학과소개 이미지
 

학과소개

미용 산업의 전문화와 과학화 그리고 웰빙 현상 등 변화하는 사회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미용 산업 전문가를 양성할 목적으로 신설되었다. 본 학과는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 함양을 위해 현장밀착형 교육과 기업연수제 등을 통한 실무 사례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별로 세분화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헤어, 에스테틱, 메이크업, 네일 관련 세부교과목 개설과 관련 자격증 취득으로 직무 적응력이 뛰어난 창의적 미용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교육목표

동신대학교 뷰티미용학과는 전공, 비교과, 교양교육의 세부목표를 설정하고 3대 핵심역량(3C)인 ‘융합(Convergence)’, ‘도전(Challenge)’, ‘소통(Communication)’을 함양하는데 역점을 두고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운영함으로써 뷰티산업을 주도할 글로칼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뷰티미용학과 교육목표 이미지 자세한 내용은 뷰티미용학과 교육목표 참고

뷰티미용학과 교육목표

목표

뷰티산업을 주도할 글로칼 인재 양성

교육목표

  • 전공
    • 실용적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

핵심역량

융합(Convergence)

직무역량

  • 전문성
    • 전공능력, 융ㆍ복합적 직무능력
  • 실용성
    • 현장적응능력, 실무응용능력
  • 전공교육과정
    • 전공기초
    • 전공심화
    • 전공특성화
    • 실무 및 취업촉진

교육목표

  • 비교과
    • 과협동적 창의성을 갖춘 인재 양성

핵심역량

도전(Challenge)

직무역량

  • 협동성
    • 의사소통능력, 팀워크
  • 창의성
    • 문제해결능력, 종합적사고
  • 비교과 교육과정
    • 보완
    • 확장
    • 심화

교육목표

  • 교양
    • 도덕적 인성을 갖춘 인재 양성

핵심역량

소통(Communication)

직무역량

  • 도덕성
    • 조직적응력, 사회봉사
  • 인성
    • 대인관계능력, 글로벌역량
  • 교양 교육과정
    • 핵심교양
    • 중점교양
    • 일반교양
 

특성화

(주)코아띠와의 산학협력을 통한 산업체 맞춤형 헤어디자이너 양성

CK-1사업을 통한 웰에이징-메디스파 창의인력 양성

교내 뷰티샵(미더하기) 활용을 통한 퍼스널컬러 뷰티디자이너 양성